Android wear app


환경설정


emulator


adb -d forward tcp:5601 tcp:5601


real device


Host: disconnected

Target: connected


adb forward tcp:4444 localabstract:/adb-hub

adb connect localhost:4444


Host: connected

Target: connected




Create a Project


mobile app과

wear app이 동시에 설치 되게 된다.


WatchViewStub을 이용해서 "Hello World"가 화면에 표시되어 진다.

WatchViewStub은 one of the UI widget으로 wearable support library로써 제공 된다.


appropriate module을 build.gradle 안에다가 넣어서 처리 해야 한다.


Notification

android v4 support library가 wearable을 위해서 화장된 것이다.

API level 20이라고 하면 처리가 가능하다.



Wearable Data Layer

watch와 smartphone이 서로 동기화 되어지기 위해서 Data Layer가 사용 된다.

이것을 위해서는 the latest version of Google Play services가 중요 하다


Wearable UI support library

비공식적인 UI 라이브러리를 말한다.



여기서는 단순히 Layout을 디자인 하는 정도 수준이다.



Sending and Syncing Data


이러한 data layer를 이용해서 Google Play service단에서 communication channel을 이용해서 상호 동기화를 수행 한다.


Data Items

어떠한 스토리지로써 hanheld와 wearable 사이에서 데이터를 동기화 시켜주기 위한 것이다.


Messages

MessageAPI로써 이것은 RPC를 위한 좋은 도구이다.

스마트폰의 media player와 같은 것들을 pause, resume 하는 등의 작업으로써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방향 통신 매커니즘으로도 좋다.

실행 결과는 둘사이의 연결 상태에 의존 한다.



Asset

image와 같은 데이터 전송을 위한 것이며,

이것을 이요할 경우 자동적으로 bluetooth power 소모를 줄여주며,

large asset들을 자동으로 cahcing 하여 re-transmission을 줄여 준다.



WearableListenerService (for services)

이것을 상속받아서 확장 함으로써 data layer에서의 중요한 이벤트들을 알아낼수 있다.

필요할때 binding 하고 필요 없을때 unbinding을 하면 된다.



DataListener (for foreground activities)

사용자가 해당 앱을 foregorund에만 사용 중일 때만 이벤트를 읽어 오는 기능을 한다



Channel

채널을 이용해서 큰 데이터 아이템을 전송 할 ㅅ 있다.

음악 파일, 영화와 같은 것이다.

이것을 handheld to wearable로 전송하게 된다.



아래와 같이 직접 싱크를 맞추던가 Cloud Node를 이용해서 싱크를 맞추게 된다.

결국 핵심은 여러 장치들이 모두 동기화 되어진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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