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istory of Facebook.


Facebook은 10년이상 변화해 왔던 기업이다. 그것은 2014년 2월 4일 Mark Zuckerberg (오른쪽 사진) Dustin Moskovitz 그리고 3명의 하버드 기숙사 classmate들에 의해서 탄생된 것이다. 시작은 어색했지만, 그것은 현재 14억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지상 최대의 Social Network Service 이다.


이러한 Facebook의 변천사를 함께 가보자.





In 2004, Facebook launches


하버드 학생들간의 연결 방법으로써 처음으로 "thefacebook"이라는 이름으로 그것은 처음 세상에 알려지게 된다.

social networking 사이트는 이것을 시작으로 컴림비아, 스탠포드, 예일 대학으로 각각 매달 퍼져 나갔다. 마침내12월이 되서 "thefacebook"은 가입자 100만이 넘어가는 상황에 이르렀다.





In 2005, Students spread the word


해당 사이트는 아이비리그를 넘어서 800개 이상의 대학을 포함하게 된다. 이때가 2005년 5월이다. 그리고 공식적인 이름을 "Thefacebook"에서 그냥 "Facebook"으로 8월에 변경하게 된다. 그리고 9월에 일반 고등학생들도 Facebook에 가입 할 수 있도록 허용 했다.





In 2006, Meet the News Feed


2006년까지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Facebook에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같은 해에 Facebook은 the News Feed를 소개 했다. 이것은 자신의 소셜 네트웍안에서의 새로운 업데이트나 사진 같은 것들을 하이라이트해서 보여주는 기능이다.

하지만, 이것을 기점으로 Facebook 유저들은 많은 요청을 하기 시작했다.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자 희망하는 사용자가 적지 않았다.

그들은 대부분 이렇게 말했다 "I don't need to know everything about EVERYONE".





In 2007, Another new design


2007년 사월 Facebook은 그것의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변경 했다. 

왼쪽 바에다가는 포토 노트 그룹 이벤트 같은것들을 위치 시켰고 친구, 네트워크 등은 최상위 inbox 안으로 이동 시켰다.

오월에 Facebook은 플랫폼을 launch 했다. 이것은 개발자들에게 third-party app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앱들은 추후에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과도하게 남용함으로써 또다른 문제를 야기 시키게 된다. 200년 말 Facebook은 광고를 출시하게 되고 이것은 몇몇 사용자들 다시 MySpace 같은 플랫폼으로 돌아가게 하는 결과를 낳는다.





In 2008, New profile pages





In 2009, The 'Like' button






In 2010, Growing privacy concerns

In 2010, Facebook adds 'check-ins'

Foursqaure와 같은 위치기반 체크인 서비스를 출시 한다.

In 2011, Photos, Photos everywhere

In 2011, Facebook Messenger

In 2012, Hello, Timeline

In 2013, Going mobile

2013년 후반기에 12억 사용자중 9억명의 사용자가 Facebook을 smartphone 또는 Tablet으로 접속하게 된다.

Facebook은 처음 web-first product 였지만, 이제는 이러한 사용 방식을 고려해볼 때 Mobile 기반의 기능이 강화되어야 함을 알 수 있다.

In 2013, Hashtags

In 2015, Embedded Facebook videos



아래의 그림은 2013년에 Facebook에서 나타낸 세계의 맵이다. 보면 China와 아프리카를 제외하고 대부분이 연결 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소셜 네트웍은 이미 포화 상태이며 변덕이 심한 젊은층이 어떻게 변화할지는 아무도 예상 할 수 없다.

이러한 요소를 빛추워 봤을 때 그렇게 낙관적이지 많은 않다.







+ Recent posts